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dCRYPTO] 내가 크립토 생태계에서 떠나는 3가지 이유

in #sct4 years ago (edited)

두번째 항목이 가장 와닿네요. 저자가 지적한대로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상당히 폐쇄적이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자기 프로젝트가 최고라는 생각을 버리고 다른 프로젝트가 잘하고 있는 점을 본받고, 자기 프로젝트에서 개선해야 할 점을 찾구요. 커뮤니티 구성원들도 이러한 흐름에 동참해서 다른 프로젝트에서 일어나는 일에 관심을 가져야 하구요. (요게 참 어려운 일...)

수익성은..음 전반적으로 도박 댑 이외의 킬러 앱이 아직도 안보이긴 하는데 기존 서비스와 블록체인을 결합시키는 시도가 꾸준히 나오고 있어서 시간이 필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기술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생태계를 키운 프로젝트를 대기업이 인수하는 시도도 가능한 시나리오라고 생각합니다.

세번째 항목은 크게 공감하지는 못하겠네요. 블록체인 기술로 일상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시도는 개발도상국이나 선진국이나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요. 화폐로 접근하면 조금 다른 문제겠지만요.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건강관리 잘하시길.

Sort:  

뭔가 이더 vs 이오스 이런식으로 서로 조그만 우물 안에서 치고박는 일이 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아직까지 코딱지만한 커뮤니티 내에서 서로 헐뜯는 것 밖에 안되는 듯..